본문 바로가기
독서배움

예스24 크레마클럽 정기 구독 및 해지 방법 미리 걸어두기

by 겸배 2023. 8. 21.

예스24 크레마클럽 정기 구독은 책 읽는 습관을 들이기에 상당히 좋은 어플입니다. 시간의 제약도 없고 가격의 부담도 상대적으로 덜하기에 이용하게 된다면 참 좋은 구독형 콘텐츠인데요, 그에 대해 알아보고 해지 방법까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크레마클럽 정기 구독

밀리의 서재가 9,900원으로 많은 호응을 받고 있었고, 그와 비슷한 종류의 구독 서비스가 보였습니다. 밀리의 서재에도 신간이 모두 있는 것은 아닙니다. 허나 9,900원을 들여서 할 수 있는 행동 중에서는 가장 의미 있다고 판단되어 이용을 해 왔습니다.

그러던 중, 예스24의 크레마 클럽을 알게 되었고, 크레마클럽은 월 5,500의 이용료로 역시 일부 책들을 아주 편리하게 읽을 수 있게 해 주는 서비스였습니다.

아래와 같이 3가지 요금제가 있으니 취향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크레마클럽 요금제

활용법

저는 실제 계속해서 자동결제가 되어 사용하기보다는 시립도서관도 많이 이용을 하기에, 도서관이나 서점을 이용하기가 어려운 달에 한 번씩 결제를 하고 이용을 합니다. 그렇기에 신청하고 해지하고를 반복을 합니다.

뷔페에 가서 식사를 하면 맛있는 것을 먹기보다 많이 먹으려 하기에 잘 가지 않는 편인데, 책 역시 정기 구독을 계속해 버리면, 꼭 읽을 책 보다 많이 읽으려고 해서 이렇게 신청과 해지를 번갈아 가면서 하는 것이 효과가 더 좋았습니다.

 

 

해지 방법

  1. 예스 24 홈페이지 접속
  2. 로그인
  3. 크레마클럽 이동
  4. 오른쪽 사각 아이콘 클릭
  5. 나의 크레마클럽 요금제 관리 이동
  6. 해지 예약 신청

 

화면

크레마클럽 해지화면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
해지예약 버튼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

해지주의 사항

8/30까지 이용할 수 있는 기간으로 되어 있다면, 당일에는 해지예약이 불가합니다. 그래서 미리미리 해지예약을 걸어 두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치며

요즘은 OTT, 음악, 도서, 강의 등 많은 구독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그렇기에 너무나도 배우기에 좋은 환경입니다. 하지만, 카드로 결제되거나, 연간 결제가 많기 때문에 비용이 어떻게 지불되는지 무감각해지는 경우가 많죠.

그렇기 때문에 알람의 형태로 이렇게 해지를 걸어두게 되면 많이 읽지 못했다면 자극을 줄 수 있고, 다음 달에 바쁜 일정이 존재한다면 한 달 쉬어갈 수도 있기에, 신청과 해지를 적극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0대 남, 하루에 만보 걷기? 1년해도 소용없었는데 '이것'하니 심장이 튼튼

 

40대 남, 하루에 만보 걷기? 1년해도 소용없었는데 '이것'하니 심장이 튼튼

40대 남, 조금씩 다리에 힘이 빠지는 것 같기도 하고, 배도 나오고 하는 등의 신체적인 후퇴가 조금씩 몸에서 신호가 오게 됩니다. 어어? 이러면서 직장 스트레스에 집안 스트레스에 운동은 커녕

gummio.tistory.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