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배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해지 방법 및 티빙 가격

by 겸배 2024. 1. 17.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해지 방법 알아봅니다. 저는 티빙을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해지하려니 역시 잘 찾아지지 않아 포스팅해 봅니다.

 

썸네일

 

네이버플러스 멤버스 해지 방법

 

1.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MY올 들어갑니다. 오른쪽 설정 표시(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관리가 보입니다. 맨 위에 있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관리를 클릭합니다.

 

네이버플러스 MY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MY

 

 

2. 사용 예정 이용권 등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이용권이 나옵니다. 그리고 결제 예정 금액이 나옵니다. 저는 티빙을 이용해서 4900원입니다. 멤버십을 해지하시는 이유를 알려달라고 하는데요, 친절하게 알려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대로 해지하시려고요? 하는 애틋한 문구가 나오지만 해지합니다. 필요할 때 다시 하는 게 더 좋을 듯합니다.

 

 

3. 요즘은 생각보다 해지하기가 쉬워졌습니다. 정기결제가 해지된 내용이 안내됩니다. 메일로도 멤버십 해지 안내가 옵니다. 

 

 

 

4. 이 번달 결제가 된 부분은 아래와 같이 종료가 되니 다시 결제해 보자는 의미의 내용이 보입니다. 저 표정을 보니 제가 다 슬퍼지는군요.

우선은 이 달까지 할 계획이었으니, 해지 신청해 두고 나중에 필요하게 되면 다시 부활시킬 예정입니다.

 

 

티빙 가격

참고로 티빙을 네이버플러스로 보게 되면, 4900원으로 폰에서는 무제한 방송을 볼 수 있고, 티브이에서 보려면 최소 4600원을 더해서 총 9500원 수준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기존 티빙가격 보다는 저렴한 느낌이 있습니다.

OTT관련해서는 늘 결제가 되어 버리면 내가 OTT를 봐야만 하는 느낌이 들어서 내가 보는 것이 아니라, OTT가 나를 보는 느낌입니다. 이렇게 한 번씩 해지를 해주면 진짜 필요한지를 생각해 보게 되는 좋은 행동인 것 같습니다.

뷔페에서는 하나라도 더 먹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OTT 방송에서도 느껴지니, 보고 싶은 작품이 있을 때 결제해서 보는 습관을 들이면 좋을 것이라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