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오브제 빌트인 냉장고 세트를 구매하기 위해서 해야했던 일련의 행동들과 제품의 후기입니다. 구매 전에도 한 3~4개월이 지난 지금도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기에 소개해 봅니다.
빌트인 모델 선택 이유
디자인
베이지색 계열의 전면 패널은 가정집 내부의 어떤 벽지와도 어울리며, 저희집의 경우는 벽지도 베이지 계열이기에 얼핏봐서는 냉장고라기보다는 가구에 가까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공간 활용도
수납공간이 김치냉장고의 부피만큼 없어지긴 했지만, 기존의 김치냉장고 있던 공간이 활용이 되면서 새로운 공간이 생겼습니다. 수납공간에 있던 물건은 정리하면 또 원래 없었던 물건처럼 잘 살아지니까요.
기존의 공간이 살아나는 것은 돈으로 계산해 보면 보통 0.5평 정도 됩니다. 0.5평이 생겼으니, 평당 1000만원만 하더라도 500만원 번 것과 같은 효과지요.
구성 및 기능
모델명
냉장고: M623GBB052
김치냉장고: Z332AAA161
전체용량
냉장고: 610L ( 냉장: 381L 냉동: 229L )
김치냉장고: 323L
실제로 저희 집의 패턴은 냉동실이 적고, 아래에 있는 것이 효용성 면에서 좋습니다. 더 많이 사용하는 공간이 위에 있으니 사용하기가 참 좋습니다.
게다가, 좌 냉동, 우 냉장 방식을 사용하다 넘어오니 중간에 있던 기둥이 없어져서 역시나 사용에 편안함이 있습니다.
에너지 효율
냉장고: 2등급, 소비전력 33.9 kwh (월) → 35.11kwh (실제 사용 7월)
김치냉장고: 1등급, 소비전력 10.5 kwh (월) → 13.86kwh (실제 사용 7월)
여름이라서 그런지 스펙에 표시된 내용보다는 많이 나왔습니다.
겨울에도 측정해서 확인해 보면 1년 전체 추이를 알 수 있을 겁니다.
LG 모델 선택 이유
부품단가 소문
실제로 제조하는 곳에서는 제조원가의 인하가 가격경쟁력에 중요합니다. 그러나, 제조원가가 낮다는 것은 품질도 낮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 사실인지 아닌지는 100% 확신 할 수 없지만, 그런 말이 나돌고 실제 S사가 조금 더 가격이 낮은 이유도 원가가 낮고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선호도
편협한 생각인지는 모르지만, LG는 전자제품을 만드는 곳, 삼성은 우리나라를 움직이는 곳의 이미지가 강합니다. 그래서 거부감이 드는 것이 아주 쪼~금 있지요. 사실 그냥 개인취향 입니다.
댓글